(사)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 "미래를 여는 지혜"
Network for the Future Economic Education

협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Network for the Future Economic Education
미래를 여는 지혜, (사)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 이사장 천규승입니다.
우리 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는 국민각층의 경제적 의사결정 역량 제고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2015년 11월 설립된 경제교육 단체입니다.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 되는 과정에서 우리 사회는 급속한 변혁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안정적 성장을 넘어 사회적 경제의 질적 성숙이 요청되고 있는 것입니다. 미래의 비전을 엿볼 희망을 갖기 위해서는 국민 각층의 균형 잡힌 경제마인드가 절실히 필요합니다만 현실적 여건은 녹록치 않습니다.
정부는 경제교육지원법을 만들고, 다양한 방법으로 경제교육을 활성화하려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만, 초ㆍ중ㆍ고등학교에서의 수업 기회가 줄어들고, 특히 대입수능 시험에서 '경제'과목 선택 학생이 3% 미만으로 줄어들어 우수 학생들이 경제 과목을 기피하고 있습니다. 생애주기 전반의 경제교육 기회도 매우 미흡합니다.

이러한 사회적 여건을 배경으로 우리 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는 경제교육전문가와 교육 수요자와 공급자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학교와 가정, 사회에서의 경제교육을 실효화 하기 위해 지식정보 공유, 인적자원 확충,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경제교육 사업에 주력하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는 우리나라 경제교육 발전을 견인함으로써 네트워크 구성원은 물론 국민 각 층의 신뢰를 받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 미래경제네트워크
이사장 천 규 승